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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팸/전화

스팸전화. 051-717-0484.

by Neseka 2025. 1. 28.

악성스팸전화.

 

하루나 건너뛰고 전화를 하지

매일 전화를 하는 악성 스팸전화가 존재한다.

전화를 하지 말라고 해도 끝까지

전화를 지속하고 화를 내도 소용이 없다.

 

노인장기요양기관을 운영하시는

센터장님이라면 모두가 알고 있는 그 회사가 맞다.

OOOO 이라는 회사인데 혹시 그 회사 정보가 필요하다면

비밀댓글을 다시는 분에 한에 친절하게 어느 회사인지

알려드리도록 할 것이다.

 

회사의 정체.

 

이 회사는 자칭 비영리기관 회계, 노무

세무, 미디어까지 관리를 해준다면서

가장 먼저 신규로 개설된 센터에 접근을 한다.

Neseka도 신규로 센터를 개설하고 규모가 일정정도

커지자 전화가 수시로 하루에도 몇 번씩 왔다.

 

이런 악질적인 스팸전화로

노인장기요양기관 업계에서도

평판이 굉장히 좋지 않고 다들 피하라는

말만 많이하고 치를 떨고있다.

 

피해사례

 

피해사례

 

실제 피해사례

 

이미 피해사례가 굉장히 많은 상황이며

차단을 하면 다른 번호로 계속 전화가 온다.

Neseka역시 5번 정도 차단을 시도 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앞으로도 전화가 오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전화끊고 바로 차단할 생각이다.

 

첫 마디는 항상 모든 기관에게 똑같이 하는 것 같다.

"센터장님 부탁드립니다~"

다짜고짜 자신이 누군지도 밝히지 않고

센터장을 바꿔달라고 한 뒤에 제가 센터장이라고 하면

센터장님 요즘에~ 어쩌구 저쩌구 대비하셔야죠.

하면서 자신들에게 컨설팅을 맡기라고 유도한다.

안한다고 하면 오히려 화를 내는 어이없는 경우도 있다.

 

더 큰 문제는 OOOO 이곳이

새롭게 시작하려고 준비하는 곳에

무작위로 전화를 걸어서 컨설팅을 명목으로 내세우고

싼 가격에 세무, 회계 기장대리를 해드린다며

자신들과 계약하자고 한 뒤에 속내를 드러낸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컨설팅과 기장대리를 해줄테니

대신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고 권유하는 것이다.

이 보험에 가입한다고 해서 원금을 잃지도 않고

나중에 만기되면 모두 돌려받을 수 있다고 이야기 하는 것이다.

연계된 보험회사의 실적판매용으로 팔아넘기는 것이다.

 

피해사례

 

변액보험 사기.

 

OOOO에서 보험회사와 연계하여 판매하는 변액보험은

보험계약자가 매달 납입하는 보험료의 일부분을 가지고

여러사람이 함께 돈을 모아 만들어진 투자용 금액인

펀드를 만들어서 펀드가 투자한 주식, 채권의 투자수익을

보험계약자에게 돌려주는 방식을 가지고 있는 보험이다.

 

은행이나 증권사를 통해서 가입하는

적립식 펀드가 아니기 때문에 약관과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하지만 만기때 돌려받고 해약도 가능하다면서

가입을 권유하고 있다. 즉, 불완전판매인 것이다.

실제로는 최소 10년이상 유지를 해야하는 장기 상품이고

중간에 해약을 하게되면 형편없는 금액만 받을 수 있는 고 위험상품이다.

 

피해사례

 

이처럼 피해사례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해지시 손해가 더 클 것 같아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난처한 상황이라고 한다.

문제는 잘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최근에도

계속 피해자가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다.

 

당한사람들은 모두가 입을 모아

화를 내고 있지만 카페에 가입하지 않거나

검색하지 않으면 피해사실을 알길이 없는 것이다.

그래서 Neseka는 알리려고 한다.

 

피해사례

 

구체적 사례.

 

Neseka도 초창기에 아무것도 모르고

OOOO에 당했으며 컨설팅을 명목으로

변액보험에 가입했었다.

 

당시 노인장기요양보험법은 대 변혁에 들어가서

'노인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규칙'에 따라

급여이외에 기관의 이익금을 사용할 수 없게 금지하였다.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어떠한 제제 없이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대로 기관의 급여를 제외한 이익금을

사용할 수 있었다.

 

국가에서는 실버산업이라는 명목으로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를 정착시키기 위해

민간에게 이익금을 마음대로 쓸 수 있게

해줄테니 많이 센터를 설립하라고 부추겼다.

그 결과로 전국에 어마어마한 숫자의 기관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기 시작한 것이다.

 

그러자 정부는 겉잡을 수 없이 늘어나는

장기요양기관의 품질을 관리한다는 명분을 내세워

부랴부랴 말을 바꿔 재무회계규칙을 신설하고

기관의 이익금을 함부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규제한 것이다. 이 틈을 노려서 OOOO은

보험을 통해서 이익금을 적립해 놓는 것은

재무회계규칙을 어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보험을 통해서 돈을 모으시면 된다고 하였다.

 

Neseka 역시 이 방법외에는

어쩔도리가 없다고 생각해서

월 납입금만 500만원에 달하는

굉장히 큰 규모로 가입을 하였는데

나중에 이 보험이 원금손실가능성이 크고

환급받기가 어렵다는 사실을 알게되어

문의했더니 그 사실이 맞다고 이미 가입해서

어쩔 수 없다는 대답을 들었다.

 

변액보험 사기 대처방법.

 

앞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보험에 대한 위험성과

주의사항을 제대로 고지하지 않았기 때문에

OOOO은 불완전판매를 한 것이다.

불완전판매는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 금융회사가

소비자에게 금융상품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을 누락했거나

정보를 허위, 과장해서 소비자가 상품에

대해 잘못 인식하도록 판매한 사례이다.

 

이를 토대로 금융감독원에

보험사를 불완전판매로 민원제기하였다.

그랬더니 보험사에서 바로 전화가 와서

민원을 취하해주면 원금을 돌려주겠다고

연락을 했다.

 

그렇게 배짱부리는 태도로

니가 선택한거니 어쩔 수 없다고 하더니

민원을 취하해 달라니 금융감독원이

무섭긴 한가보다.

 

결국 원금을 돌려받게 되었고

OOOO와 관계는 단절이 되었다.

그런데 그 일을 겪고도 계속 전화를 해대는 것이다.

그래서 참 뻔뻔하고 어이가 없는 사람들이다.

OOOO 이 곳은 반드시 벌을 받아야 한다.

 

피해사례

 

바쁘고 힘드신 줄 알지만

이복현 금융감독원장님의

철저한 수사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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